아마존닷컴, 美 기업 평판 조사 2년 연속 1위
상태바
아마존닷컴, 美 기업 평판 조사 2년 연속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적 소구·상품과 서비스·비전과 리더십·재무실적 등 4개 카테고리서 최상위 차지
▲ 아마존닷컴이 여론조사기관 해리스 폴이 조사한 연간 기업 평판 순위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아마존닷컴(Amazon.com)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장 명성 있는 기업으로 꼽혔다.

21일 아마존닷컴은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해리스 폴(Harris Poll)이 조사한 연간 기업 평판(Reputation Quotient) 순위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마존닷컴은 전 영역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4개 카테고리(감성적 소구, 상품과 서비스, 비전과 리더십, 재무실적)에서 최상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아마존닷컴은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9년 연속 최상위 10개 기업에 선정됐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해리스 폴의 연간 기업 평판 보고서는 대중이 인식하는 미국에서 가장 명성 높은 100대 기업의 평판 등급을 공개한다. 명성을 관리하고 새로운 시장의 위험과 기회를 파악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되는 이 보고서는 23,000명 이상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감성적 소구(Emotional Appeal), 상품과 서비스(Products & Services), 비전과 리더십(Vision & Leadership), 재무실적(Financial Performance), 및 직장환경(Workplace Environment) 등의 6가지 카테고리로 평가한다. 조사 결과는 ‘최우수(Excellent)’(80점 이상)에서 ‘매우 나쁨(Very poor)’까지 다양하게 나뉜다.

또한 아마존닷컴은 지난 14일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뽑은 2017년 전 세계 가장 혁신적인 기업(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of 2017)에서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패스트컴퍼니는 기술, 윤리 경제, 리더십과 디자인 분야의 혁신에 특별히 편집의 초점을 맞춘 전 세계 유수의 진보적인 비즈니스 미디어 기업으로, 미국 유수의 미디어 기업 중 하나인 맨수에토벤처(Mansueto Ventures)가 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