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상반기 전 제품 iOS 지원 계획 밝혀
상태바
락인컴퍼니, 상반기 전 제품 iOS 지원 계획 밝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2.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앱 온사이트·비즈니스·게임·엔터프라이즈’ 등 모든 제품 iOS 지원해 모바일 보안 강화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리앱 온사이트’와 ‘리앱 비즈니스’에서 iOS를 지원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현재 iOS를 지원하고 있는 2개 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에서 iOS 앱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락인컴퍼니는 ‘리앱 포 게임’과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에서 iOS 앱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리앱 온사이트’와 ‘리앱 비즈니스’에서도 iOS를 지원할 예정이다. ‘리앱 온사이트’와 ‘리앱 비즈니스’는 모바일 앱의 주요 정보를 전체 암호화하는 기술로 보안성을 한 층 더 강화해 핵심 기술 유출 방지하고 앱에 대한 해킹 시도를 차단하는 SaaS 방식의 애플리케이션 보안솔루션이다.

해킹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그동안 보안이 강하다고 여겨졌던 iOS도 더는 안전한 상태로 볼 수 없다. 이미 국내외에서 iOS 관련 해킹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보안 우려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5억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 ‘포켓몬GO’도 iOS크랙 버전이 유통 되고 있다. 특히 악성코드가 심어져 위변조 된 앱을 개인 이용자가 내려 받아 사용하면 스마트폰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사용자 피해 발생까지 나타날 수 있다.

개발된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출시하는 경향이 증가하며 iOS 앱 보안 필요성도 늘어가고 있다. 락인컴퍼니는 iOS에 대한 보안 문의가 2015년에 비해 2016년 3배 이상 늘고 평균 3건의 문의 내용 중 1건이 iOS 앱 보안에 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애플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수는 220만개 이상이다.

손충원 락인컴퍼니 이사는 “추가적으로 2개 제품에서 iOS 앱 보안을 제공하는 것은 클라우드를 통해 단일 솔루션으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시장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 중 하나다”며, “현재 iOS 지원뿐 아니라 리앱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진행 중으로 상반기내에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