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기업검색 개편…편리한 검색 환경 지원
상태바
네이버, 모바일 기업검색 개편…편리한 검색 환경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모바일 기업검색 오픈에 이어 기업 정보 및 기업분석 보고서를 확대하고 기업 목록형 템플릿을 새로 구축하는 등 개편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검색 환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분석해 업종 및 기업별로 이용자 니즈에 따른 결과와 기업들의 기본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고자 지난해 11월 모바일 기업검색을 오픈한 바 있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대기업, 중소기업과 더불어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 등의 기업 정보를 6만여 개로 확대하고 ▲NICE평가정보와 콘텐츠 제휴 협약을 통한 모바일 버전 기업분석 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업분석 보고서의 경우,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2000여 개의 상장 기업에 대해 전체 무료 조회가 가능하다. 비상장 기업은 연간 3회에 걸쳐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기업의 현황, 재무 정보, 인증 정보 등의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는 기업 목록형 템플릿을 구축해 일목요연하게 기업 리스트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공기업 리스트’를 입력하면 매출액순, 가나다순 등에 따른35개의 공기업 리스트를, ‘LG계열사’, ‘SK그룹 계열사’ 등을 입력할 시 해당 계열사 리스트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식이다.

향후 네이버는 제약, 화장품 등 업종에 따른 기업 리스트를 제공하는 등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