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대경본부, 중소기업 투자 활성화 ‘앞장’
상태바
산단공 대경본부, 중소기업 투자 활성화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제휴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권기용)는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센터장 김사홍),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구미시 산단공 대경본부 회의실에서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구미를 비롯 대경권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미래 성장성이 유망하고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발굴과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 특화 금융투자사인 코리아에셋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자본시장법에 의거 지난해 1월 25일 최초 시행됐다.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크라우드펀딩 중개 업무를 개시한 코리아에셋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경북지역 중소 벤처기업 투자지원, M&A 지원, 성장지원펀드를 통한 지원 업무뿐 아니라 자금조달 전략 설명회, 교육과 운영을 지원하는 업무까지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원활한 협력과 운영을 위해 3개 기관별 부서장 또는 실무책임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권기용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본부장은 “기술력이 뛰어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자본시장을 이용한 자금조달을 통해 성장이 촉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리아에셋과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해 크라우드펀딩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되고 향후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투자 활성화가 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