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데이타, 21일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퓨전데이타, 21일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 컨버지드 신제품 발표 및 클라우드 사업 방향 제시
▲ 퓨전데이타가 오는 21일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홀에서 ‘퓨전데이타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 2017(이하 FCPC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상장 이후 첫 공식 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퓨전데이타와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퓨전데이타는 신제품 ‘제이디-원(JD-ONE)’을 최초 공개하며, 클라우드 관련 최신 기술 정보와 더불어 자사 클라우드 사업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퓨전데이타가 직접 개발한 ‘제이디-원’은 클라우드를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적 구성요소들을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로 결합한 올인원 형태의 어플라이언스 장비다.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가 함께 제공됨으로써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제이디-원’은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의 니즈였던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가 핵심 기능인만큼 상당한 수요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퓨전데이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변화하는 IT 비즈니스 환경 대응 방안과 더불어 HCI 제품을 활용한 성공적인 IT 인프라 구축 방법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유연한 확장성과 민첩성을 지닌 ‘글러스터 나스 스토리지(Gluster Nas Storage)’ 기술 및 가상화 네트워킹을 통해 가속화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NFV)’ 기술과 같은 클라우드 관련 주요 이슈도 다룰 예정이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이번 행사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축 방안을 제시하고,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함께 클라우드의 미래를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퓨전데이타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퓨전데이타가 주최하고 레드햇, 롯데정보통신, 코오롱베니트 후원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퓨전데이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