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산업용 사물인터넷 연구소 개소
상태바
NI, 산업용 사물인터넷 연구소 개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술·솔루션 위해 기업 협업 지원하는 산업용 IoT 연구소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 본사에 NI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연구소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NI 산업용 IoT 연구소는 운영 기술 및 정보 기술과 이러한 시스템을 연구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지능형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다.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이 연구소는 마이크로그리드 제어 및 통신, 고급 생산 제어, 중장비 자산 모니터링 등의 영역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또한 NI 산업용 IoT 연구소는 상호 운용성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협업을 촉진할 예정이다. 통신 프로토콜, 컨트롤러 하드웨어, I/O 구성요소, 프로세싱 구성요소, 소프트웨어 플랫폼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은 이 연구소에서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 방식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룰 통합 솔루션을 검증할 수 있다.

NI 산업용 IoT 연구소는 아날로그 디바이스), 아브뉴 얼라이언스, 시스코, HPE, IIC, 인텔, 칼립소, OPC 재단, OSI소프트, PTC, RTI, 스파크코그니션, 세미크론, 뷰포인트 등이 후원한다.

NI 비즈니스 및 기술 디렉터인 제이미 스미스(Jamie Smith)는 “전 세계를 대표하는 기술 전문 기업과 제휴 관계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신기술을 선보이는 데 참여한 기업들은 유틸리티 그리드, 양산, 자산 상태 모니터링 및 기타 여러 분야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 연구소는 산업용 IoT 기술, 솔루션 및 시스템 아키텍처를 선보이는 무대가 된다. 참여 기업은 온사이트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IIC) 테스트베드처럼 시연 기회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홍보하고 현실적인 과제를 인식하는 도메인 전문가들과 논의를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