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마존 차임’ 출시
상태바
AWS,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마존 차임’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클릭으로 쉽고 편리하게 미팅 참여 가능…높은 비디오 및 음성 품질 제공
▲ 아마존 차임을 이용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아마존웹서비스(AWS, 한국대표 염동훈)는 화상 회의를 더욱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새로운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마존 차임(Amazon Chime)’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마존 차임은 매우 높은 품질의 비디오, 음성, 채팅 및 화면 공유를 제공한다. 회의가 시작될 때 모든 참여자에게 전화를 걸어, 앱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럼 회의 참석을 쉽게 해준다. PIN 또한 요구하지 않는다.

회의 중 시끄러운 타이핑 소리 또는 중도 참여 및 탈퇴로 인한 잡음이 들리면 아마존 차임은 회의 참여자에 대한 시각적 명단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소리의 출처가 누구인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참여자는 소음을 내는 참여자로부터의 소리를 차단할 수 있다.

아마존 차임은 강력한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기기에서 회의 및 채팅을 동기화하므로 안드로이드, iOS, 맥(Mac), 윈도우 등 여러 운영체제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의에 참여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아마존 차임은 기존 회사 디렉터리와 통합될 수 있으며, IT 관리자에게 조직 내 신원 관리 및 접근 제어의 기능을 제공한다. 초기 투자금, 복잡한 구축 또는 지속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들은 간단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수분 내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비용은 기존 솔루션의 1/3 수준으로 제공된다.

아마존 차임은 현재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마존 차임 베이직 에디션(Amazon Chime Basic Edition)은 사용자에게 회의 참여, 음성 및 영상 통화, 그리고 아마존 차임의 메시징 및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 차임 플러스 에디션(Amazon Chime Plus Edition)은 사용자 당 1GB의 메시지 저장 공간과 사용자 관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용자 관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전체 이메일 도메인을 관리하고,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액티브 디렉터리를 구성할 수 있다. 사용자 당 월 2.5달러에 제공된다.

아마존 차임 프로 에디션(Amazon Chime Pro Edition)는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화면 공유 및 영상 기능을 갖춘 회의를 주최할 수 있다. 무제한 음성 통신(VoIP) 지원과 함께 모바일, 노트북 및 실내 비디오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 당 월 15달러에 제공된다.

진 패럴(Gene Farrel) AW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부사장은 “대부분의 회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사용하기 어렵고, 질 낮은 음성 및 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솔루션을 전환해야 해 번거롭다. 비용 또한 너무 비싸다”며, “아마존 차임은 최상의 미팅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회의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지속적인 유지 관리 또는 관리 비용이 없기 때문에 아마존 차임은 직원들 사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고 있는 기업들에게 훌륭한 방안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