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성적대신 면접으로 신입생 선발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성적대신 면접으로 신입생 선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대학 정시추가모집 기간에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15일 밝혔다.

높은 호텔 취업률과 각종 제과제빵대회에서 높은 수상률을 보이고 있는 서울현대는 호텔제과제빵과 과정과 빠띠시에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에는 현 롯데호텔 포숑 총괄 빠띠시에인 데이비드 피에르 교수,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프랑소아 리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하형수 교수 등 해외파 교수진이 재직 중이며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국내 최초로 3Master 과정을 도입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 초콜릿공예, 설탕공예, 빵공예 수업을 진행해 자격증을 교내에서 취득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현대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제과제빵 문화 체험을 위해 장학연수와 해외 제빵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CIA 요리학교, 호주 TAFE 연수, 동경제과학교 연수(체험 및 수료증),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연수, 일본 동경 제과점 투어, 프랑스 국립제과학교 INBP, 일본 제펜케이크쇼 투어, 샬롱뒤 쇼콜라 투어 등 다양한 장학연수 및 해외 제과제빵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빠띠시에학과 과정을 포함해 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 학교는 13년 연속 실습, 취업 부문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으며 자세한 졸업생 취업률과 취업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