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초소형 파워 커넥터 ‘나노-핏’ 출시
상태바
한국몰렉스, 초소형 파워 커넥터 ‘나노-핏’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는 단자 보호 기능과 다양한 결합 옵션을 통해 신뢰성 있는 결합을 보장하는 솔루션인 업계 최소형 완전 절연 터미널 파워 커넥터 나노-핏(Nano-Fit)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터미널 백아웃을 방지하는 TPA(Terminal Position Assurance; 단자 배치 보증) 기능을 제공한다.

몰렉스 제품 매니저 트랜트 퍼킨스(Trent Perkins)는 “파워 애플리케이션 고객들은 커넥터 손상의 위험이 있는 노출 단자 헤더를 선택할 것인지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완전 절연 스타일의 큰 헤더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늘 하게 된다”며 “초소형 나노-핏 파워 커넥터는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아주 좁은 2.50mm 피치 패키지로 완전히 보호되는 헤더 단자라는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한다”고 말했다.

한 개의 PCB에 동일한 핀 수의 여러 개의 헤더를 사용할 경우 엉뚱한 헤더에 리셉터클이 잘못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에 조립이 더욱 복잡해진다. 그러나 다양한 결합 옵션 및 색상으로 출시되는 초소형 나노-핏 파워 커넥터를 사용하면 조립 속도를 높일 뿐 아니라 오결합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조립 작업에서 커넥터의 초저배형 결합 포스 단자는 작업자의 피로를 줄여주고 다회로 애플리케이션의 조립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스내그 방지 설계 기능을 가진 포지티브 락 하우징은 결합된 커넥터 어셈블리가 실수로 분리되지 않도록 하고, 커넥터는 결합 작업 시 클릭 소리를 내므로 정확한 체결 상태를 확인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