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대학생 위한 무료 데이터 과학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엔코아, 대학생 위한 무료 데이터 과학 세미나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서비스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데이터 과학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나는 이렇게 데이터 과학자가 되었습니다"라는 주제로 11번째 공감 토크(工感 TALK) 콘서트를 오는 24일 오후 1시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데이터 분석가 및 설계자, 엔지니어 등을 양성하고 있는 엔코아는 이번 공감 토크에 신입 데이터 컨설턴트 4인이 직접 나서 본인들의 입사 준비 과정과 취업을 위해 경험했던 정규 교육 과정 및 스터디 활동, 공모전 참가 후기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데이터 과학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엔코아 이화식 대표는 “ 이번 공감 토크는 데이터 과학자의 길을 막 들어선 엔코아의 컨설턴트들의 실질적인 공부 방법과 경험담을 통해 앞으로 데이터 관련 직업을 선택하려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공감의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ek.

또한 기획마케팅팀 윤현집 팀장은 “사전 등록을 시작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등록했는데 이 중 70% 이상이 이공계학생들이 아니다. 다가올 데이터 중심 시대에는 인문학적 소양과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데이터 전문가들이 더욱 많이 필요하다. 이번 공감토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의 데이터 과학자로의 진로 선택에 자신감을 더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엔코아의 11회 공감토크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