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보호원, 온라인 저작권 보호 활동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국저작권보호원, 온라인 저작권 보호 활동 설명회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은 문화체육관광부, 노웅래 국회의원 후원으로 오는 2월 15일 오후 2시부터 상암동 서울산업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저작권자들을 대상으로 ‘창작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저작권 보호 활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저작권 보호 활동 수행을 위해 지난해 9월 설립된 보호원의 창작자 및 권리자 권리 보호 사업 설명과 동시에 IT 기술발전에 따라 복잡해지고 심각해지는 국내외 온라인 저작권 침해에 대해 창작자 및 권리자와 함께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창작자, 저작권집중관리단체, 합법 유통사 및 클린사이트 등 저작권 유관 기관들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설명회에서는 보호원의 온오프라인 저작권 보호 활동을 소개하고, 이후에 온라인 저작권 침해 대응 관련 사업의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한국저작권위원회의 해외 저작권 보호 활동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권리자 참여 방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온라인 저작권 보호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창작자의 권리 보호 방안, 그리고 향후 보호원과의 협력 관계 구축 방안을 함께 살펴볼 예정이어서 저작권 보호에 관심이 있는 권리자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호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보호원이 권리자에게 실효적인 저작권 보호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호원이 권리자 및 이용자, 온라인서비스사업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