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제품 전문기업 ‘썬텔’, MWC 2017 참가…글로벌 공략 시동
상태바
모바일 제품 전문기업 ‘썬텔’, MWC 2017 참가…글로벌 공략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제품 전문기업 썬텔(대표 상두환)이 오는 27일부터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전시회 ‘MWC 2017’에 참가한다. 썬텔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증대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KOTRA가 지원하는 MWC 한국관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이 선보일 주요 제품은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지문인식 모듈부터 손목 밴드형 웨어러블 기기, 휴대용 피부 상태 측정기, IAQ(실내 공기질 측정) 기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썬텔은 2016년 신규 런칭한 브랜드 ‘겟 어썸(GET ASOME)’의 미출시 제품들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겟 어썸은 썬텔이 SK텔레콤, LG전자, 미스핏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음향기기 브랜드다.

썬텔은 2001년 설립돼 터치스크린 및 지문인식 모듈과 같은 디스플레이 솔루션과 함께 웨어러블·히어러블·IoT 디바이스 등의 개발 및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출시한 첫 제품은 블루투스 리시버다. 유선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와 호환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향기기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인 그룹 최중호 스튜디오가 디자인해 뛰어난 기술력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 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디자인붐, 얀코디자인 등 글로벌 디자인 미디어를 통해 소개된 바 있어 이미 해외 다수의 유통채널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썬텔은 MWC 참가를 통해 겟 어썸의 해외 유통 판로 개척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 감각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썬텔 마케팅 담당자는 “MWC 2017 주요 전시 제품인 겟 어썸의 경우, 블루투스 리시버에 이어 올해 출시 예정인 이어폰, 포터블 스피커 등 후속 제품을 미리 선보이며 해외 시장 반응을 살펴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