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챔프 랩 3기 데모데이 성료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챔프 랩 3기 데모데이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는 자체 보육기업 지원프로그램인 K-챔프 랩 3기 기업에 대한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K-챔프 랩 프로그램은 경기센터와 KT가 협력해 만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6개월 동안 ICT, IoT, 게임 등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기술멘토링, 판로개척, 홍보, 사무공간 등 전방위 지원하고 있으며 총 13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유치를 위한 IR과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지난 9월 경기센터 보육기업의 우승으로 끝났던 4개 정부부처 주최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도전!K-스타트업 2016’에서 본선 심사를 맡았던 심사위원단 5명을 포함해 39개 각종 민간 투자기관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 엔젤단체인 코리아엔젤스 소속 심사위원 5명이 참여했다.

수상분야 기업명 수상부문 설명
베스트피칭 무버 우수 피칭스킬 기업
베스트테크 이에스엠연구소 우수 기술력 기업
베스트GTM 더블미 우수 글로벌질출 가능성 기업
베스트BM 이와이엘 우수 비즈니스모델 기업
베스트크라우드펀딩 센스톤 참가자 모의펀딩 최고금액 기업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우수기업 시상이 이뤄졌으며 총 5개 기업이 분야별 수상을 했고, 5개 부문에서 수상하지 못한 기업은 선배기업인 2기 보육기업 ‘해보라’의 리플버즈 제품을 받았다. 리플버즈는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약 200만달러의 펀딩을 완료한 바 있다.

K-챔프 랩 3기 보육기업은 이후 Post-BI 프로그램을 통해 사무공간, 제품홍보, 사업화 멘토링 등 지원이 계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