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녹스, 고성능 데이터센터 패킷 프로세싱 플랫폼 출시
상태바
멜라녹스, 고성능 데이터센터 패킷 프로세싱 플랫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고 IDG4400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치 접목으로 고속 패킷 프로세싱 구현

데이터센터 서버 및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고성능 엔드투엔드 솔루션 선도기업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는 최신 인디고 네트워크 프로세서 NPS-400 기반의 ‘IDG4400 플렉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발표했다. 고성능 인디고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정교한 패킷 프로세싱을 통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인디고의 L2-L7 패킷 프로세싱 솔루션은 외부해킹 방지/탐지, 애플리케이션 인식, 방화벽, DDoS 공격 방지 기능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적용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성능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디고 하드웨어 가속 기능은 고성능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함께 500Gb/s의 메모리 대역폭에서 스테이트풀 패킷 프로세싱(Stateful Packet Processing)을 구현하고, 320Gb/s의 속도로 수백만 개의 데이터 공급을 통해 심층패킷분석(DPI)을 실현했다. 이는 동급 제품들보다 20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단일 IDG4400 네트워크 프로세서 플랫폼은 전체 서버 랙의 DPI 프로세싱을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인디고 플랫폼은 확장성 증가를 위해 멜라녹스의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치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패킷 손실 없이 대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위한 최적의 구성 요소인 멜라녹스 스펙트럼 스위치 시스템은 10, 25, 40, 50 및 100Gb/s 이더넷을 지원한다. 데이터센터 관리자는 인디고 IDG4400 및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칭 솔루션 결합을 통해 비용 효율성을 체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L2–L7 스위칭 및 패킷 프로세싱 솔루션은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데이터를 심층 분석할 수 있다. 

야엘 셴아브(Yael Shenhav) 멜라녹스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IT 관리자들은 비싼 컴퓨터 서버를 이용해 보안 및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다”며 “네트워크 전문가가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치 시스템을 접목한 인디고 IDG4400 플렉스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ROI 향상과 동시에 데이터센터 운영 및 비용지출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멜라녹스는 데이터센터 솔루션 개발자에게 DPI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스테이트풀 패킷 프로세싱을 위한 SFT(Stateful Flow Table)를 겸비한 탁월한 소프트웨어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패키지들은 설치가 쉽게 할 수 있어 인디고 가속 기능을 극대화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를 통해 발표된 오픈NPU SDK와 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