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야구장,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상태바
스크린야구장,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초기 지출과 고정 지출이 적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에 대한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분식, 치킨 등 소자본 외식업종 대부분은 이미 레드오션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된 아이템이면서도 성공사례가 검증된 안정적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스크린골프의 뒤를 이어 VR(가상현실) 스포츠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차별화된 창업아이템인 ‘스크린야구’를 떠오르는 창업아이템으로 추천했다. 

스크린야구는 임대료가 낮은 지하에도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대료 부담이 적고, 요식업과는 달리 근무 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노동력이 크게 필요치 않아 적은 직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해 소자본 창업에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스크린야구장 창업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며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는 ‘리얼야구존’이다. ‘리얼야구존’은 현재 18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 매장당 월 평균 매출은 3000만~4000만원 선을 유지하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철저한 상권 분석과 세련된 인테리어, 쾌적한 룸 환경 세팅으로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A/S와 사후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다. 

스크린야구장 창업 브랜드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스크린야구장의 투자금 회수 기간은 1년~1년 6개월 정도로 빠른 편이며 이는 타 업종의 절반 수준이다”며 “순이익률도 매우 높아 예비 창업자분들의 문의가 많다. 이에 리얼야구존은 월 평균 10여개 이상의 계약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