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 히타치 영상 분석 솔루션 ‘HVA’ 공개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 히타치 영상 분석 솔루션 ‘HVA’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트 추출, 경보 전송 및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제공
▲ HVA를 통해 분석된 영상 화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Hitachi Insight Group)이 새로운 영상 분석 솔루션인 ‘히타치 비디오 애널리틱스(Hitach Video Analytics, 이하 HVA)’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HVA는 히타치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최신 솔루션으로 인사이트 추출, 경보 전송,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영상 분석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낸다. 도시, 공항, 교통운송시스템, 대학, 제조공장 및 소매업체 등은 HVA를 통해 보유한 영상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하게 됨으로써 조직 운영을 개선하고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항은 HVA를 활용해 여행객들의 안전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긴 대기행렬을 포착함으로써 보안 검색대 인력 배치를 최적화하거나 세관 통과 시 여권 확인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객들은 더욱 빠르게 보안 검색대 및 세관을 통과한 뒤 남은 시간을 쇼핑, 식사, 그리고 공항 터미널 내 명소를 둘러보는데 사용할 수 있다.

소매업체의 경우에도 HVA를 활용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웹사이트에서와 마찬가지로 고객들이 어디에서 오는지, 그들이 매장에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프로모션이, 혹은 어떻게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판매를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지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도시의 경우 HVA를 통해 안전을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며, 투명성을 증진할 수 있다. 그리고 도심지역 교통 분석과 도보 이용 분석을 결합한 지표를 제공하는 등 더 나은 수준의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공공 서비스를 통해 도시는 지역 기업들이 입점 및 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기여한다.

HVA는 고급 분석 기법과 고유한 기능들을 히타치의 포괄적인 영상 보안 및 모니터링 솔루션과 결합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분석에 필요한 더 높은 화질의 영상 공급, 프라이버시 보호를 가능하게 한다.

HVA는 히타치의 고가용성, 무장애기술, 단순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확장성을 갖춘 강력한 가상화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컴퓨팅 장비인 히타치 영상 관리 플랫폼(Video Management Platform, VMP)과 통합된다. 또한 비디오 카메라나 다른 종류의 시스템 및 센서로부터 사물인터넷(IoT) 데이터를 얻어 더 나은 상황 인식을 위해 맵 기반 통합 화면을 제공하는 HVS(Hitachi Visualization Suite)와 함께 활용될 수도 있다.

마크 줄스(Mark Jules)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 공공안전 및 스마트시티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HVA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조직들로 하여금 영상 데이터로부터 조직 운영과 보안 유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충분히 추출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해당 조직의 고객, 종업원, 시민들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하는 정보 솔루션”이라며, “히타치는 이번에 HVA를 출시하고 이를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업계 전체를 발전시킴과 동시에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높은 혁신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