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AI 접목한 영상보안 신시장 개척”
상태바
엑시스 “AI 접목한 영상보안 신시장 개척”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2.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코리아 “딥러닝 이용해 리테일·지능형 교통 기술 역량 강화…IoT 보안 강화 위한 기술 확보”

CCTV 시장에도 인공지능(AI) 바람이 거세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8일 네트워크카메라의 지능형 보안 기술에 AI의 한 분야인 딥러닝을 접목, 보안 뿐 아니라 타깃 마케팅, 수요 분석 등 다양한 방면에 사용하도록 한다고 밝혔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올해 영상보안 시장에서 딥러닝을 이용한 스마트한 영상분석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내다보며, 지난해 인수한 코그니메틱스, 시티로그의 역량을 자사 솔루션에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코그니메틱스는 리테일 매장 운영 최적화 솔루션 기업이며, 시티로그는 교통분야 지능형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이다. 엑시스는 이들 기업 인수를 통한 기술력 확보는 물론이고,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영입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리테일 및 교통 분야를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AI 접목한 영상보안, 활용 폭 넓어질 것

현재 영상보안 분야에서도 AI 도입 시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에 설치된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더 많은 영상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으며, 컴퓨터가 특정 위치나 환경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작들을 학습하고 해당 행동의 기반이 되는 패턴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패턴을 바탕으로 특정 환경에서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할 경우 영상 보안 시스템이 자동으로 관리자에게 알람을 주는 형태로 딥 러닝이 사용될 수 있다. 아직은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영상 보안 분야에서 딥 러닝과 인공지능이 본격적으로 도입된다면, 영상 보안 솔루션의 활용폭이 매우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IoT가 일상생활에서 자리를 잡아가면서, 영상보안 분야에서도 고성능 네트워크 카메라와 녹화 장비, 영상 관리 솔루션, 접근 제어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통합 솔루션이 보편화되고 있다. 2017년에는 보안 카메라가 지능형 도어 스테이션이나 인터콤, 네트워크 스피커와 통합돼 물리적 출입 통제, 단방향 및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긴급 상황 관리까지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면 보안성 강화는 물론이고 사용자 편의성, 투자자본수익률도 높일 수 있다.

CCTV 해킹 차단 위한 암호화·보안 기술 투자

IoT 보편화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는 영상 보안 업계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물인터넷 해킹 문제는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엑시스는 사이버 보안 문제에 항상 경각심을 갖고 암호화 기술과 정보 보안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엑시스는 혁신 기술 출시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고품질의 네트워크 영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영상 보안 시장 분야의 리더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영상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경계 구역 보호 분야와 리테일 분야에 엑시스 제품의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엑시스는 이러한 성장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서 영상 보안 기술 및 솔루션, 국내외 업계 동향에 대해서 교육하는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아카데미를 꾸준히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한국 시장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파트너 네트워크를 강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4K 영상 기술 고도화되며 도입 가속화

엑시스는 올해 고화질 4K 카메라의 도입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4K는 단순히 카메라 센서의 품질 향상에 관련된 것만은 아니다. 4K 카메라로 촬영을 하더라도 모니터링 장비가 4K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하거나 대역폭 및 스토리지가 부족해 4K 영상을 온전히 전송하고 저장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다.

최근에 스토리지가 저렴해지고, 영상의 압축 기술이 크게 발전하는 등 4K가 보편화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있다. 이에 따라 2017년에는 공항, 운동 경기장, 항구 등 높은 해상도와 상세한 영상 정보가 필요한 분야에서 4K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는 케이스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는 “엑시스코리아는 지난 2016년에도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기록했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올해에도 엑시스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도시방범과 같은 전통적인 공략 시장뿐만이 아니라 매장관리, 교통, 빌딩관리 등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