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메이크글로비 ‘CDN 서비스’ 출시
상태바
메이크샵, 메이크글로비 ‘CDN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쇼핑몰에 최적화된 상거래 환경 구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해외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글로비’가 해외진출 쇼핑몰을 위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SDN)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DN은 고품질 대용량의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트래픽을 분산시켜 최상의 전달 경로로 제공하는 기술이다. 트래픽 폭증 등 예상하지 못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메이크글로비는 해외직판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해외진출 쇼핑몰의 최적화된 상거래 환경을 제공하고자 CDN 서비스를 개발했다.

메이크글로비 CDN 서비스는 이용국가의 캐시서버에 쇼핑몰 콘텐츠를 저장해 해외고객이 이용할 때 접속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버로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별도의 해외사이트 구축 없이도 현지에서 운영되는 사이트와 동일한 수준의 속도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메이크샵 해외직판 주요 국가인 미국, 중국, 일본을 대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해외진출을 고려하는 쇼핑몰의 증가로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이크샵의 폭넓은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이용과 업계 최저수준의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