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 수험생 대상 9급 무료 인강 기출문제 지원
상태바
강남공무원방송, 수험생 대상 9급 무료 인강 기출문제 지원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직 공무원 9급 무료 인강 제공

2017년 국가직 공무원 시험 원서접수가 2월 6일 끝난 가운데, 강남공무원방송(이하 강공방)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9급 무료 공무원 인강(인터넷강의)과 기출문제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수험생들은 강공방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만 하면 공무원 국어 과목을 비롯해 공무원 영어, 한국사 등 시험과목 전 과정의 이론과 문제풀이 인터넷강의를 볼 수 있다. 현 EBS, 노량진 학원 강사진이 재능기부로 진행한다. 또한 커뮤니티 특성에 맞춰 공무원 합격수기, 단기합격 비법, 시험후기, 공부방법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의 필수과목 강의는 전 직군에 유용하다. 경찰공무원 시험에 필요한 경찰국어, 경찰영어 등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며 소방직공무원과 계리직공무원, 군무원 등에도 통용된다.

강공방의 운영진은 “교육의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재능기부 기업과 EBS 및 학원 등에서 활약했던 선생님들이 합세하여 강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빠른 시험 준비만이 합격의 지름길”라고 전했다.

강공방은 '야학(夜學)' 이념을 계승해 7급 및 9급 공무원 인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오픈한 MOOC(개방형 온라인 공개 강좌) 형태의 공무원 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