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피코리아, 전 직원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알지피코리아, 전 직원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목소리 직접 듣고 고객 중심 사고 통해 요기요·배달통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대표 나제원)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든 부서의 직원들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 중심 사고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또한, 각 부서 직원들의 고객만족센터 관련 업무 이해를 높여 고객들의 불편을 더욱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은 올 한해 동안 매주 1회씩 진행해 전 직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지난 2일에는 나제원 대표를 비롯한 임원들이 첫 번째 순서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수강했다. 이 시간에는 교육 담당자가 센터의 주요 업무와 체험 프로그램의 목적, 고객 의견 청취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으로 고객만족센터로 이동해 앱 사용자 및 음식점 사장님들의 실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본 상담은 전문적인 고객상담사가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헤드셋을 통해 대화 내용을 듣고 필요한 사항들을 메모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이 모여 프로그램 참가 소감 및 고객 의견을 공유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업무 범위 내에서 어떻게 고객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을 지와 타 부서와의 협업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토의했다.

알지피코리아 나제원 대표는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요기요와 배달통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많이 얻었다”며 “고객만족센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모두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