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카카오증권, 프리미엄 주식 정보 서비스 오픈
상태바
두나무 카카오증권, 프리미엄 주식 정보 서비스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머신러닝 기법과 전문가 분석 적용

카카오증권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송치형)는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기법과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매일 숨가쁘게 돌아가는 주식시장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투자 전략에 참고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식 정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급진단, 급등7시, 샀다!외국인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수급진단은 개별종목의 주도주체를 찾고 수급별점을 산출해 종합적인 결과를 분석하는 서비스다. 주도주체란 증시를 움직이는 3대 주체(외국인, 기관, 개인) 중 해당 종목의 주가 변화에 가장 밀접한 영향을 준 주체를 말한다.

주도주체의 최근 수급을 별점으로 진단해줄 뿐만 아니라 거래량 분석, 공매도 취약점수 확인 등 투자에 필요한 다각도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심종목의 매매 타이밍을 잡거나 최근 수급이 좋은 종목을 발굴할 때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급검색기를 활용하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종목들만 추려낼 수 있어 편리하다.

급등7시는 카카오증권의 주식 분석 전문가가 당일 주목할 만한 급등 종목을 엄선해 매일 오후 7시에 알림해주는 서비스다. 시장에서 어느 정도 강세에 속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장주목도와 급등 원인을 분석한 급등COMMENT, 주목할 종목과 관련된 모든 종목을 제공하는 관련 토픽 코너가 마련돼 있다.

샀다!외국인은 외국인의 수급 강도, 추이, 특이사항 등을 고려해 엄선된 종목을 매일 퇴근길에 업데이트 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외국인이 어떤 종목을 매수하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매수강도와 외인 지분 확대 추이 및 특이사항을 분석한 샀다!COMMENT, 주목 종목과 관련된 모든 종목정보를 제공하는 관련 토픽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송치형 두나무 대표는 “본업에 바쁜 개인투자자들의 종목분석 시간을 절약하고,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투자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카카오증권 하나로 모든 주식투자 활동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고도화된 증권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증권은 2014년 2월 출시된 소셜트레이딩서비스(STS)로, 주식 정보는 물론 실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제휴 증권사는 미래에셋, 키움, 한국투자증권 등 국내 주요 10개사를 아우르고 있으며, 기존 증권사 거래수수료 외에 별도의 추가 수수료 없이 거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160만건, 누적 거래액 15조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