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LG유플러스·AT솔루션즈, 핀테크 사업 ‘맞손’
상태바
국민은행·LG유플러스·AT솔루션즈, 핀테크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적인 금융·통신·IT기술 협력체계 구축…비대면 금융서비스 신뢰성 강화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LG유플러스, AT솔루션즈와 함께 차별화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핀테크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통신·IT기술 업체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심(USIM)을 활용한 보안서비스 제공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분야 공동발굴에 협력하는 등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금융·통신·IT기술이 결집된 통합 신상품개발 및 서비스 활성화를 비롯해 안전한 비대면 금융환경 조성을 위한 최상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3사의 주요 협약내용은 ▲USIM 영역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U+인증을 활용한 인증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공동 또는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이용 고객은 LG유플러스의 ‘U+인증’ 플랫폼과 결합된 1등급 보안 인증서비스를 활용해 별도의 보안매체(보안카드/OTP)를 소지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관련 금융솔루션 개발은 다양한 금융특허 보유 기술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의 IT개발을 진행해온 핀테크 전문 기업인 AT솔루션즈가 맡았다.

KB국민은행은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고객중심의 보안인증서비스 제공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