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수업 ‘눈길’
상태바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수업 ‘눈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산업의 계속된 발전으로 세분화된 요리분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음식을 멋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식공간을 연출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푸드코디네이터학과 과정의 경우 푸드코디네이터 명인인 강은숙 교수의 수업이 재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는 이론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푸드코디네이터 명인인 강은숙 교수의 강의를 기초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푸드스타일링 기초실습, 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 광고요리촬영실습, 창작조리실습, 연회실무실습, 사진촬영실습 등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단순한 푸드스타일링만이 아닌 컨벤션연회기획, 경영학개론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영화, CF 촬영현장, 홈쇼핑, 케이터링 실습, 지면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학생 모두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의 관계자는 “다양한 현장에서의 실습은 재학생들이 현장에 익숙해지고 이를 통해 자신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재학생 모두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현장실습은 졸업 후 방송취업에도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의 강은숙 교수는 다수의 방송사 드라마, 영화, CF 푸드 감독과 스타일링을 연출한 바 있으며, 또한 이 학교는SBS 방송사, 홈쇼핑,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CJ 푸드빌 등 대기업 및 케이터링 부문에 취업자를 배출한 바 있다.

한편 유일하게 푸드 잡지인OK Style를 발간하고 있는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