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MS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 등록 완료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MS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 등록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QL-R과 애저 머신 러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역량 구축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 파트너 등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 등록을 통해 데이타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역량을 확대할 수 있게 됐으며, 자사의 기업 경쟁력을 증진시켜 시장 내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데이타솔루션은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데이터 플랫폼&분석 역량을 획득한 파트너 등록을 완료해 SQL-R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파트너가 됐으며, 이번 클라우드 플랫폼 역량을 보유한 서비스 파트너 등록완료를 통해 SQL-R과 애저 머신 러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분야에서의 역량을 갖추게 됐다.

회사 측은 빅데이터 수집, 저장, 전처리, 분석 및 리포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사의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빅스테이션(BIGstation)’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래우드 플랫폼에 이식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문 및 한글 비정형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지난 26년간의 고급분석, 예측분석, 비정형텍스트분석 등의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데이터 기반의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으며, 앞으로도 데이타솔루션만의 브랜드를 통해 IT 산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