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에 ‘웨딩드레스 제작실 직거래 알뜰미니 스드메패키지’ 인기
상태바
경기침체에 ‘웨딩드레스 제작실 직거래 알뜰미니 스드메패키지’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라파엘웨딩 365일 129만원 웨딩패키지 눈길

신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며 알뜰한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이에 소비자 스스로 웨딩업체를 끼지 않고 셀프 웨딩박람회 네이버웨딩카페 등에 결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셀프웨딩, 스몰웨딩 등이 합리적인 결혼 준비의 대안으로 반짝 인기를 누렸지만 요즘은 셀프웨딩 스몰웨딩이 오히려 부담스러운 비용 때문에 예비 신부/신랑 들이 웨딩드레스를 만들고 웨딩메이크업을 직영으로 하는 스드메패키지 업체를 찾는 새로운 결혼준비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꼼꼼한 신부들 사이에서 계약 전 미리 웨딩드레스 제작 과정과 메이크업을 확인할 수 있는 웨딩드레스 제작실 직거래 스드메패키지도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여러 업체의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서 구성되는 상품인 스드메패키지의 특성 때문이다. 중간에 업체별 유통이 생겨서 거품이 끼는 상황에서 예비신랑, 신부가 웨딩드레스 제작실 직거래를 통해 거품을 뺀 스드메직배송을 제공하는 신(新)트렌드 스드메패키지의 하나다. 

하지만 스드메패키지는 선택한 웨딩업체에서 헤어와 메이크업과 같은 서비스가 베테랑 실력자의 서비스가 보장되는 지 여부와 웨딩드레스 상태를 계약 전에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고 웨딩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업체별 특성을 간과할 경우 예상을 벗어난 큰 비용이 소요되거나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일부 업체들이 내세우는 저가형 패키지들의 경우 중고 웨딩드레스를 입게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신부들에게 대여하는 방식이거나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담당자의 경력이 낮은 경우도 있어 유의해야 하며 만약 웨딩드레스를 입지 못하고 계약을 진행할 경우 손상되거나 낡은 웨딩드레스를 선택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드레스 피팅은 반드시 먼저 하고 드레스를 선택한 후에 계약을 진행해야 결혼식의 만족도 하락과 추가적인 경제적 부담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드레스 피팅을 하지 않고 계약을 체결할 경우 드레스를 늦게 선택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마음에 드는 예쁜 드레스를 놓칠 확률이 높아진다. 이에 남아있는 드레스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불이익도 생길 수 있다. 

웨딩박람회를 통해 착한 가격의 다채로운 스드메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 김라파엘웨딩 김라파엘 원장은 “스드메패키지 계약에 따른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패키지 계약 시 업체별 패키지 구성 상품을 보다 꼼꼼하게 확인하고 전문성을 가진 업체를 선택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직접 눈으로 메이크업 하는 모습과 웨딩드레스 제작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드메패키지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김라파엘웨딩은 최근 ‘365일 드레스제작실 직거래 웨딩패키지’를 출시해 매달 선착순 20커플이 스드메패키지를 129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김라파엘웨딩의 신상 드레스는 디자이너가 제작 후 1벌 당 10명의 신부에게만 한정 제공해 웨딩드레스의 퀄리티와 예비신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라파엘웨딩 스드메패키지 직배송 이용 관련 문의 및 정보 확인은 김라파엘웨딩 네이버카페 또는 블로그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