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유통 분야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엔비디아, 유통 분야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방법 및 핵심 차별화 요소 겨뤄…5개 기업에 타이탄 X 증정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 황)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차세대 스타트업을 위한 엔비디아의 글로벌 프로그램 ‘인셉션(Inception)’의 일환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는 전 세계 유통 분야 내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선발, 지원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유통 공급망,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분석 등 유통업계 내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2월 24일까지 엔비디아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참여 기업들은 접수 시 각 사가 인공지능 및 딥러닝을 활용해 유통 분야에서 어떠한 비즈니스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된다.

수상 기업 선정은 ▲기술을 통한 유통 산업 내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는지 ▲GPU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활용하고 있는지 ▲기업 제품 또는 전략의 핵심 차별화 요소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는지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총 5개의 최종 수상 기업은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 엔비디아 타이탄 X(Titan X) 그래픽카드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이 제공된다.

한편, 엔비디아 ‘인셉션’은 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기술을 통한 신 시장 개척에 나서는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원활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엔비디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엔비디아는 자사의 최신 GPU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 지원, 교육 및 협력 네트워크를 스타트업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