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맞은 티맥스소프트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창립 20주년 맞은 티맥스소프트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사업 기반 미국 이전 및 7개 해외법인 추가 설립…올해 매출 목표 1600억 원
▲ 티맥스소프트 2017년 전사 경영계획 워크숍 전경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티맥스소프트가 본격적인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티맥스소프트(사장 노학명)는 최근 경영진 및 해외법인장을 포함한 전사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워크숍을 개최하고, 국내 미들웨어와 DBMS 시장에서의 급성장을 토대로 해외법인 확장 및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세계시장에서의 경쟁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것이라고 2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창조적 도전으로, 퀀텀점프(Quantum Jump) 실현!”이라는 슬로건 하에 모든 경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설립 19년만인 지난해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1000억 클럽’에 가입한 티맥스소프트는 그 여세를 몰아 올해에는 매출 1600억 원을 목표로 수립했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티베로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DBMS 시장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목표로 하는 한편,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클라우드와 OS 시장에서 레퍼런스 확보 및 공격적인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영업 대표의 전문성을 높여 고객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창립 20주년을 맞아 내부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글로벌 SW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의 2017년 공격적인 경영전략 수립은 최근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매출에 기반한 것으로, 제품에 대한 국내외 시장의 우수한 평가와 함께 수준 높은 기술 개발이 결합된 지금 시장점유율을 대폭 높여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SW 기업들의 독점적 폐해에 고민하고 있는 국내외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윈백(Win-back) 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티맥스소프트의 DBMS ‘티베로(Tibero)’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한 성능평가테스트(BMT)에서 외산 제품을 압도하며 국방기술품질원이 발주한 DBMS 사업에 도입이 확정됨에 따라, 그동안 외산 DBMS 제품을 국산 DBMS로 교체하는데 주저했던 많은 고객들이 앞 다퉈 교체에 나설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시장에서도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IBM의 메인프레임을 제치고 미국의 유명 대형 은행에 60억 원 규모의 ‘오픈프레임(OpenFrame)’ 공급 계약을 체결, SW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국산 SW의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해 말에는 국내 시스템 SW 기업으로는 최초로 핀란드의 ‘사회보장보험공단(Kela)’에 25억 원 규모의 오픈프레임을 수출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신규 시장인 인도를 비롯해 태국과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해외사업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 같은 해외시장의 실적을 기반으로 티맥스소프트는 본격적인 글로벌 SW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국내에서 미국으로 이전하고, 조직을 재정비해 해외사업 확장에 나선다. 티맥스소프트는 미국과 캐나다, 브라질을 담당하는 ‘티맥스AMS(TmaxAMS)’, 영국과 러시아 및 터키를 담당하는 ‘티맥스EMEA(TmaxEMEA)’,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 인도, 호주 등을 담당하는 ‘티맥스APAC(TmaxAPAC)’ 등 3개 조직으로 지역을 나눠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초부터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3개의 유럽지역 법인과 태국,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등 4개의 아시아지역 법인 등 총 7개의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하고 영업을 개시했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들에게는 티맥스소프트가 20년째 지켜온 열정과 같은 특별한 DNA가 있다”며, “우수한 제품 기술력과 함께 전 직원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무장한 티맥스소프트에게 2017년은 폭발적인 성장을 일컫는 ‘퀀텀점프’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