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트레이딩, 얼티메이트 SSD ‘ADATA SU900’ 출시
상태바
SH트레이딩, 얼티메이트 SSD ‘ADATA SU9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및 저장장치 전문기업 SH트레이딩(대표 이상홍)은 차세대 반도체 설계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3D NAND 기반의 2.5인치 SATA 6Gb/s 얼티메이트 SSD ‘ADATA SU9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DATA가 새롭게 선보인 SU900은 한 세대 이전 제품인 SU800 보다 성능과 속도, 안정성 면에서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주목할 점은 3D 기반 공정으로 설계 된 MLC NAND를 수직으로 쌓아 올려 내구성을 개선했고 동시에 용량의 확대를 꾀했다는 것. 가장 기본적인 용량인 256GB부터 최대 2TB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확보해 다양한 사용 환경을 대비했다.

실리콘모션의 SMI 2258 컨트롤러와 고급 LDPC ECC 엔진을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SU900은 LDPC(Low Density Parity Check) 즉, 저밀도 패리티 검사를 통해 데이터 오류를 줄이고 데이터 무결성을 향상시켰다. 이는 ECC를 사용하지 않은 SSD와 기본 BCH 오류 수정을 사용하는 SSD보다 더 향상된 컨텐츠 보호 성능을 의미한다.

SU900의 지능형 SLC 캐싱 알고리즘도 돋보인다.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단일 레벨 셀 모드에서 작동하고 읽기/쓰기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DRAM 캐시 버퍼의 지원으로 읽기/쓰기 성능은 DRAM 캐시가 없는 SSD의 2배가 돼 최대 읽기 속도 560MB/s, 쓰기 속도 525MB/s를 지원한다. 85K/90K IOPS의 랜덤 읽기/쓰기 속도 또한 뛰어나다.

이러한 특징에 힘입어 OS 부팅 드라이브부터 대용량 드라이브까지 다양한 목적의 활용에도 손색이 없고, SU900가 보장하는 TBW는 최대 800TB에 달하며, MTBF 또한 200만 시간을 달성해 라이프워런티라 칭해도 무난한 수준의 완성도를 지녔다.

SH트레이딩 조규훈 차장은 “고품질 소재와 첨단 기술을 활용한 SU900은 부팅 및 탐색시간, 읽기/쓰기 처리 속도가 빨라 기존 HDD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3D MLC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제품”이라며 “SU900은 안정성, 내구성, 효율성 모든 면에서 우수한 품질을 지닌 제품으로 사용자의 노트북 및 PC 업그레이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