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맵알 에코시스템 팩 2.0’ 출시
상태바
맵알, ‘맵알 에코시스템 팩 2.0’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스트리밍 아키텍처 위한 향상된 데이터 액세스와 확대된 에코시스템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한국지사장 김점배)는 오픈소스 프로젝트간의 호환성을 강화하는 ‘맵알 에코시스템 팩(MapR Ecosystem Pack) 버전 2.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맵알 에코시스템 팩 프로그램은 다양한 오픈소스 에코 프로젝트 간 호환성을 보장하면서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대용량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오픈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 툴의 버전을 개별 관리해야 하는 복잡성으로부터 고객들을 자유롭게 해준다.

새로운 맵알 에코시스템 팩 버전 2.0에는 ▲카프카(Kafka) REST API 및 카프카 커넥트(Kafka Connect) 지원 ▲스파크(Spark) 2.0.1 지원 ▲드릴(Drill) 1.9 지원 ▲맵알 인스톨러 스탄자(MapR Installer Stanzas)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처럼 향상된 기능은 유연한 데이터 액세스 기능을 추가하고 스트리밍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윌 오찬다레나(Will Ochandarena)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디렉터는 “맵알은 항상 고객이 빅데이터 환경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최신의 툴에 대해 즉시 활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스파크와 드릴은 오픈소스 에코시스템 프로젝트 중 가장 널리 채택되고 사용되고 있는 툴로 이번 맵알 에코시스템 팩 2.0 버전을 통해 고객들은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고객의 프로덕션 환경에 스파크와 드릴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