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플랫폼, ‘펀플 예치금 서비스’ 오픈…고객 편의 강화
상태바
펀딩플랫폼, ‘펀플 예치금 서비스’ 오픈…고객 편의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2P금융 벤처인증기업 펀딩플랫폼(대표 유철종)은 2월 1일 ‘펀플 예치금서비스’를 오픈했다. 예치금서비스는 개인 가상계좌에 미리 투자금액을 입금하면, 투자 시 따로 송금하지 않아도 예치금 계좌에서 출금되는 서비스다.

예치금서비스를 이용하면 투자 전 계좌에 입금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지고, 전산을 통한 투자정보 관리가 쉽기 때문에 많은 P2P금융사에서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원리금이 가상 계좌로 입금되는 구조라 실제 투자자가 본인 계좌로 출금 요청 후 하루를 대기해야 하는 등 이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한 면이 있었다.

이에 펀딩플랫폼은 기존 예치금서비스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강화한 ‘펀플 예치금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펀딩플랫폼 ‘펀플 예치금 서비스’ 당일 예치금 출금이 가능하다. 타사 예치금 서비스의 경우 투자자가 예치금 출금을 원할 때, 당일 환급은 불가하며 출금 신청 후 다음 영업일에 계좌로 환급해주는 것이 보통이지만 펀플 예치금 서비스는 16시 이전 출금요청 시 당일 20시까지 투자자 계좌로 송금이 된다. 16시 이후에 출금요청을 하는 경우는 다음 영업일 12시 이내에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사 예치금 서비스의 경우 원리금이 가상계좌로 상환되기 때문에 투자자는 별도의 출금 신청 절차를 거쳐야 했다. 반면 펀플 예치금 서비스는 원리금 상환 시 가상계좌가 아닌 투자자가 등록한 실제 계좌로 바로 상환하는 방식을 통해 편리성을 더했다.

펀플 예치금 서비스 이용 절차 역시 간단하다. 펀딩플랫폼에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계좌발급 버튼을 누르면 전용 가상계좌가 발급되며, 해당 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으로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편의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며 “올바른 P2P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