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레스터 리서치 선정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리더
상태바
어도비, 포레스터 리서치 선정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제공 솔루션’ 항목서 가장 높은 평가…새로운 콘텐츠 제작 및 사용 경험 기대

어도비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7년 1분기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어도비 등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15개 주요 기업들을 ‘현재 제공 솔루션(Current Offering)’, ‘전략(strategy)’, ‘업계 지위(market presence)’ 등 총 25개 기준에 걸쳐 평가했다. 어도비는 ‘현재 제공 솔루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기록했다.

어도비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AEM) 사이트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포레스터 측은 보고서를 통해 “어도비가 궁극적으로 콘텐츠의 제작과 사용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향후 18개월 내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를 활용해 더욱 빠르고 간편한 ‘문맥적 디자인(Contextual Design)’을 할 수 있는 한편, 이를 어도비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내 다른 기능들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어도비 타깃 담당 부사장은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AEM은 고객사들이 모든 고객 접점을 통해 신속하게 일관되고 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리더 선정은 콘텐츠 관리 분야에서 어도비의 리더십과 성장을 입증하는 한편, 브랜드를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변혁하려는 어도비의 노력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