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서비스센터 개편 단행
상태바
한국레노버, 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서비스센터 개편 단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 위한 강남 서비스센터 개소…서비스 전용 안드로이드앱을 통한 다채널·통합 서비스 제공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가 기존의 용산에 있던 PC 및 스마트기기 서비스센터를 강남으로 이전하고 고객서비스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는 등 대대적인 고객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한국레노버는 오는 2월 4일부로 기존의 용산 서비스센터의 운영을 중단하고, 2월 6일부터 새단장을 마친 강남 서비스센터(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44 케이비빌딩 8층)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이전한 서비스센터는 유동인구가 많고 교통이 편리한 강남 지역에 위치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강남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확장된 제품 체험 공간에서 최신 제품들의 체험은 물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용산 서비스센터에 의뢰했던 제품과 서비스 기록 등이 모두 강남 서비스센터로 이전되어 운영된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 지역에 50여개의 서비스센터를 두고 있는 한국레노버는 2015년 10월 중국에 있던 콜센터를 한국으로 이전하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기술 지원 상담원을 배치해 서비스 강화에 나선바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개설하고, 보증기간 연장과 방문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국레노버는 고객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전용 소프트웨어인 ‘레노버 컴패니언(Lenovo Companion, LC)’의 안드로이드용 앱을 한국어 버전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는 모바일을 통해 가까운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포럼(영문), 서비스 진행 상황, 자가점검기능 등을 제공해 고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국레노버는 ‘LC’을 통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을 아우르는 통합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기존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접근성이 높은 강남으로 서비스센터를 이전하고, 레노버 서비스 전용 앱을 선보이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