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전산원, 예비 신입생 대상 무료 포토샵 특강 진행
상태바
동국대학교 전산원, 예비 신입생 대상 무료 포토샵 특강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 다군 전형 기간 중 진행해 눈길
▲ 동국대학교 전경

2017학년도 입시 일정이 한참인 가운데, 정시 가, 나, 다 군의 경우 각 대학에서 정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고 있는 등 현재 가, 나, 다 군별로 2017학년도 정시 일정에 맞춰 정시전형이 한창이다.

이러한 입시 일정 속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정시 다군 전형기간인 25일(수) 예비 신입생 대상으로 독학사 무료특강에 이어 포토샵 강의도 무료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토샵 강의는 “포토샵을 활용한 나만의 디자인 제작” 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 측은 “정시 전형이 한창인 가운데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특강은 입시 수험생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정시 전형은 그대로 진행이 가능하면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본원에 대한 입학문의도 가능하기 때문에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행사가 눈길을 받는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타 교육기관에서는 시도하기 힘든 독학사, 포토샵, 영어 등의 무료특강을 2017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2016년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 215명 등 누적 2,4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결과는 최근 진행중인 편입 성공 프로젝트 외에도 40년 넘게 이어져 오는 교내 면학분위기와 합격자 배출을 위한 노하우가 시스템화되어 있어 가능하다는 자체 분석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이 학교는 교육부 선정 우수교육기관상 수상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특히 모교인 동국대와 동국대 대학원 진학자 배출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학금 제도로는 편입학의 경우 서울캠퍼스 입학금 전액 면제, 경주 캠퍼스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 학기 장학금(20~50%)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 시에도 역시 입학금이 전액 면제되며,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불교대학원 진학 시에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더불어 매 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행정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MBA) 등으로 확대할 계획에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16학년도 편입학 및 대학원 진학에 합격한 사례 공개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구열을 이끌어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