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라파엘웨딩이 전하는 스드메패키지 선택 팁
상태바
김라파엘웨딩이 전하는 스드메패키지 선택 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2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합리적인 소비가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셀프웨딩’, ‘스몰웨딩’ 등이 주목을 받으면서 웨딩드레스 제작실 직거래 스드메패키지의 선호도가 수직 상승했다. 실제 많은 예비부부들이 착한 가격으로 결혼 준비가 가능한 스드메패키지를 찾고 있다. 

스드메패키지 선택시 필수조건은?

스드메패키지는 헤어와 메이크업과 같은 서비스가 베테랑 실력자의 서비스가 보장되는 지 여부와 웨딩드레스 상태를 계약 전에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실제 일부 업체들이 내세우는 저가형 패키지들의 경우 중고 웨딩드레스를 구매해 많은 신부들에게 대여하는 방식이거나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담당자의 경력이 낮은 경우도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 

결혼식의 중요 요소인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또한 스몰웨딩에 맞춰 패키지와 같은 상품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스드메패키지는 결혼식에 필요한 콘텐츠로만 구성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일부 부실하게 구성된 패키지로 인해 피해를 입는 고객들 또한 많아지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는 스드메 업체가 패키지 계약을 한 후 업체별로 일을 할당하기 때문이다. 이에 인건비 등의 이유로 가격 거품이 심해지는 가운데 발생하는 금전적 손실이 소비자에게 피해로 고스란히 전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김라파엘웨딩 김라파엘 원장은 “이 같은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패키지 계약 시 업체별 패키지 구성 상품을 보다 꼼꼼하게 확인하고 전문성을 가진 업체를 선택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직접 눈으로 메이크업 하는 모습과 웨딩드레스 제작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드메패키지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업체별 특성을 간과할 경우 오히려 더 큰 비용을 지불하거나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드레스 피팅은 반드시 먼저 하고 드레스를 선택한 후에 계약을 진행해야 결혼식의 만족도 하락과 추가적인 비용 부담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드레스 피팅을 하지 않고 계약을 체결할 경우 드레스를 늦게 선택하게 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예쁜 드레스를 놓칠 확률이 높아진다. 이에 남아있는 드레스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 

한편 김라파엘웨딩은 최근 ‘365일 드레스제작실 직거래 웨딩패키지’를 출시해 스드메패키지를 365일 129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