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아모레퍼시픽, 뷰티에 IoT 더한 신개념 서비스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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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아모레퍼시픽, 뷰티에 IoT 더한 신개념 서비스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23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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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 기반 스마트뷰티 서비스 및 빅데이터 활용 제휴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대표 심상배)은 4차 산업혁명 주도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뷰티 서비스 및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과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ICT 기반의 새로운 뷰티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적극적 협력을 다짐했다.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SK텔레콤의 IoT 기술력과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개발 역량 및 뷰티 사업 노하우를 모아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새로운 스마트뷰티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을 활용해 아모레퍼시픽의 제조공장, 매장, 고객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후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모아진 빅데이터를 분석해 장기적으로 신제품 연구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MoU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과 적극적 협업을 통해 올해 초 밝힌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업종과 분야를 넘어선 뉴 ICT 생태계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이 구축해 온 연구개발 역량과 뷰티 사업 노하우를 SK텔레콤이 보유한 IoT 및 빅데이터 분야의 기술력과 결합해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 이종 협업을 시도하는 등 변화를 선도하며 아름다움으로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차인혁 IoT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의 IoT와 빅데이터 등 뉴 ICT 분야 경쟁력과 아모레퍼시픽의 앞선 뷰티 사업 노하우가 결합되면 고객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개방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ICT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11일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간 협력이 이어지는 뉴 ICT 생태계의 조성과 육성 의지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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