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언더아머에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기술 제공
상태바
SAP, 언더아머에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기술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1.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소비자 운동 패턴 파악해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 추천
▲ SAP가 스포츠웨어 업체 ‘언더아머’에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기술을 제공한다.

SAP는 스포츠웨어 업체 ‘언더아머’에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기술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에서 ‘차세대 골프황제’ 조던 스피스의 후원 브랜드로 알려진 언더아머는 ‘수분 전달 직물(moisture-wicking)’ 기술과 스포츠웨어의 혁신적인 통합을 선보이며 전 세계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언더아머는 최근 ‘커넥티드 피트니스(Connected Fitness)’라는 비전 아래 가지고 있던 디지털 전략을 완전히 개편했다. 언더아머는 피트니스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던 맵마이피트니스(MapMyFitness) 등 관련 회사들을 차례로 인수하며 부족했던 디지털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SAP 하나(HANA)를 도입해, 고객의 피트니스 정보와 웨어러블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이용 및 통합해 고객이 어떻게 언더아머 제품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에 가까워지는지 실시간으로 열람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전략적 개편과 기술 도입으로 언더아머는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전문지식을 단시간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언더아머가 보유한 애플리케이션인 ‘언더아머 레코드(Under Armour Record)’는 모든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고객 데이터의 통합판으로, 현재 약 1억 6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신체활동의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며,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비교 가능한 ‘언더아머 레코드’를 통해 고객들의 피트니스 및 신체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각 고객의 피트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언더아머의 맞춤 서비스로 이어진다.

언더아머는 SA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고객별 맞춤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지난해 7번의 등산을 했다면 올해 새로운 등산화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을 것이란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언더아머는 이에 맞춰 새로운 등산화를 비롯해 등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케빈 플랭크(Kevin Plank) 언더아머 회장은 “향후 언더아머의 비즈니스는 단순히 기능성 스포츠웨어 제공에 그치지 않고 각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 방위적 맞춤 디지털 피트니스 서비스 제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