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이, 글로벌 IP 기반 VR사업 진출
상태바
아이이, 글로벌 IP 기반 VR사업 진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1.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릴리언·시그네오와 함께 게임·엔터테인먼트·쇼핑 등에 VR 접목…넥스트VR 스튜디오 설립

아이이(대표 소치온, 우인근)가 인기 애니메이션과 엔터테인먼트 IP(지적재산권)를 확보, 게임과 쇼핑 환경에 VR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VR(Virtual Reality·가상현실)사업에 진출한다.

아이이는 VR사업 진출을 위해 홍콩의 100% 자회사인 인테그레이티드 에너지 홍콩(IEHK)을 통해 트릴리언 미디어 홀딩스(Trillion Media Holdings Limited), 시그네오(Signeo Limited)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함께한 세 회사는 VR 기술을 활용한 ▲IP 게임 개발 및 배급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및 유통 ▲오프라인 쇼핑 경험의 다각화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트릴리언 미디어 홀딩스는 지난해 홍콩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IP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소치온 아이이 대표는 “넥스트VR(가명)이라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우선적으로 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IP를 확보할 계획”이라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업계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