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개인용 백업 솔루션 ‘ATI 2017 NG’ 출시
상태바
아크로니스, 개인용 백업 솔루션 ‘ATI 2017 NG’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1.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공격 대응 및 블록체인 기능 추가
▲ 알렉산더 이바뉴크(Alexander Ivanyuk) 아크로니스 제품 및 기술 총괄 디렉터가 ATI 2017 NG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크로니스(한국지사장 서호익)는 개인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7 NG(Acronis True Image 2017 New Generation, 이하 ‘ATI 2017 NG’)’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TI)는 빠르고 종합적인 개인용 백업 솔루션으로, 윈도우 PC 및 맥을 비롯해 iOS, 안드로이드는 물론 페이스북(Facebook) 등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보호한다. AES 256 암호화 기술을 사용해 개인 및 가족들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외장 드라이브 및 NAS 디바이스, 공유 네트워크, 파일 공유 동기화 솔루션 ‘아크로니스 클라우드(Acronis Cloud)’ 등 여러 곳에 데이터를 저장해 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ATI 2017 NG에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비할 수 있는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Acronis Active Protection)’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인증 및 검증 솔루션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사용자 친화적인 전자 문서 서명 서비스 ‘아크로니스 어사인(Acronis ASign)’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액티브 프로텍션’에는 최신 행동 추론 감지 기능이 탑재됐으며,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함으로써 백업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백업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백업 및 셀프-프로텍션 백업, 백업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복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노터리’는 모든 파일 콘텐츠에 대한 인증 및 원본 버전의 콘텐츠 수정에 대한 검증을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분산된 불변의 데이터베이스에 아크로니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털 파일 지문’을 보관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보호한다. 블록체인을 통해 언제든지 정보의 진본성을 검증할 수 있다. 이는 계약서, 의료 기록, 금융 문서 등 중요 데이터들에도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문서 인증을 위한 ‘아크로니스 어사인’은 여러 명의 이해 당사자들이 안전하고 공개적으로 감사 가능한 디지털 서명을 문서에 실행시키고 인증할 수 있도록 한다. 아크로니스 노터리를 통해 검증된 백업 문서에 동일한 백업 솔루션을 통해 전자 서명을 함으로써 간편하고 안전하게 문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아크로니스는 ATI 2017 NG에 무료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제공한다.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랜섬웨어로부터 위협을 느끼고 있지만 시장에는 아직 개인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 제공되고 있지 않다”며, “액티브 모니터링과 아크로니스 노터리 기능이 추가된 ATI 2017 NG는 이러한 악성 공격들로부터 사용자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