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이슈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관심 ‘UP’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이슈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관심 ‘UP’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고용노동부가50개 신규 국가직무능력표준 (NCS)을 개발했다. 이중 신규 NCS에 고기능 무인기(드론), 지능형 로봇, 지능형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컨텐츠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미래 유망 분야 26개가 포함된 가운데 드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드론학과’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드론학과 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하여 드론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정부가 드론산업을 7대 신성장산업으로 지정해 여러 지자체가 조례를 제정하고 드론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도 산불감시, 국토정보수집, 재난안전, 소방 수색산업에도 활용되는 등 드론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실무능력을 갖춘 드론 관련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실무중심으로 드론조립 실무, 드론비행실습, 드론과 무선 인터넷, 드론촬영기법 실습, 무인항공기 프로그래밍, 드론 프로젝트 설계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계별 인턴십을 통해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으로 드론 국가고시인 초경량 무인비행장치 자격증 이론시험이 면제되어 실기교육을 통해 초경량 무인비행장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인항공기조종 자격증, 3D 프린팅 마스터 자격증, 3D 프린팅 전문교강사자격증 등 드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드론 제작회사, 무인항공 관련 산업체, 군 관련 기관 및 방위산업체, 환경청, 산림청 등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무인항공 및 로봇관련 연구소, 방송제작 분야와 언론사에 취업해 드론제작자(3D 프린터 활용), 드론유통회사, 로봇관련 연구원, 드론 영상 촬영, 교육용 드론, 드론 매거진 항공 촬영 역할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미국 방위산업 전문 컨설팅 업체인 틸 그룹은 세계 무인기시장규모는 2022년에 약 17조 7000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드론산업의 빠른 발전으로 드론학과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역시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적성과 의지를 보기위해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입학문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