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EBS 관계사 싸이들과 음원서비스 사업 제휴
상태바
소리바다, EBS 관계사 싸이들과 음원서비스 사업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공동대표 손지현·김재학)는 EBS교육방송 관계사인 싸이들(대표 김용훈)과 음원 서비스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싸이들은 2011년부터 EBS교육방송의 모든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육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소리바다는 싸이들과의 전략적 제휴로 EBS교육방송 플랫폼을 통해 음원서비스 사업을 할 수 있게 됐으며, 싸이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모든 교육사업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음악 감상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향후 소리바다는 싸이들과 함께 EBS 필통, EBS 홈스쿨 등 다양한 EBS의 콘텐츠 기반 서비스와 연계해 음원서비스 사업을 시작할 계획으로 회원 400만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회원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싸이들은 음원서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사내에 음원서비스사업본부를 발족하는 등 소리바다와의 공동마케팅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그에 대한 첫 번째 사업으로 1월부터 3개월 간 홈쇼핑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홈보이 상품, 전국 600여 개의 삼성프라자 매장에서 판매되는 EBS 필통 상품 등에 소리바다 이용권을 지급하는 한편 현재 싸이들의 각종 교육 서비스 사업에 소리바다 음원이용권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소리바다 김재학 공동대표는 “양사의 서비스 인프라 역량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EBS 교육방송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자연스럽게 음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인프라 연계 등 소리바다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디지털 음악 시장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