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교동 신규 아파트 ‘한양건설 립스’, 조합원 모집 조기마감 기대
상태바
속초 교동 신규 아파트 ‘한양건설 립스’, 조합원 모집 조기마감 기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와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주거시설의 공급이 이어지며 포화상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아파트의 공급난이 불거지는 곳도 있다. 속초의 경우도 이에 속한다.  

강원도 속초시는 그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제한적이었던 지역으로 속초시 내에는 입주 10년 이상 아파트 비율이 87%에 달한다. 이 중 20년 이상도 50.18%를 기록, 전체 아파트의 절반을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역 내 선호 주거지인 교동 역시 입주 10년 이상 아파트의 점유율이 92.77%로 신규 아파트 공급에 목마른 수요자들이 많다. 근래 공급되는 아파트들의 경우 최신 아파트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역 개발이 가속화된 속초시는 2014년 1분기 기준, 2016년 2분기 매매가 상승률이 17.2%를 기록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는 강원도 전체 평균의 7.5% 대비 두 배를 상회한다. 이에 1월 18일 문을 여는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LEEPS)’의 홍보관이 지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시세 대비 저렴한 3.3㎡당 600만원대부터 공급가가 책정된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는 연초 속초 주택시장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양건설이 시공사로 예정된 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사업지는 강원도 속초시 교동 779-18번지 일대다.

단지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총 306세대로 구성되는 중소형아파트로 지어진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74㎡ 228세대, 81㎡ 78세대 등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309대가 수용 가능한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조망권 및 일조권을 확보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휴게시설 등 주민공동시설이 배치된다. 

실내는 74㎡ 타입의 경우 4베이 혁신평면을 채택했으며 맞통풍 설계를 통해 환기에 최적화됐다. 와이드 주방 창과 와이드 주방공간, 와이드 드레스룸으로 더 넓은 공간이 활용 가능하며 기본 제공되는 현관 팬트리를 비롯, 다용도실과 수납장이 마련된다. 

81㎡ 타입은 전면은 4베이, 측면은 2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와이드 주방창도 도입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보다 넓은 방 면적을 확보했다. 중문 설치가 무상 제공되며 주방 팬트리와 드레스룸, 수납장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도보 2분 거리에 교동초등학교와 속초중학교가 위치했으며 속초초, 중앙초, 소야초, 설악중, 속초여중, 설악여중, 속초여고 등이 통학 가능한 속초 최고 수준의 교육 여건을 구비했다. 또한 단지 반경 2.4km 내에 속초 주요 편의시설 인접해 우수한 정주여건도 조성됐다.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광역교통망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이마트, 중앙시장, 중앙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인프라 ▶ 설악산, 청대산, 총초호, 속초항, 동명항, 호수공원, 속초전망대 등 여가와 휴식의 공간 ▶속초시청, 속초경찰서 등 행정기관 ▶로얄아파트, 수공아파트 등의 주거단지가 밀집돼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비했다는 평가다. 

홍보관 관계자는 “사업지인 교동은 교육, 생활환경 및 교통의 요충지로써 교동 권역은 금호동 권역과 인접하며 중심상업지역 인접으로 상권이 발달한 가운데 명문 학군을 품은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지역 내 주거 선호 지역으로 지역 가치의 상승세가 돋보인다”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조합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8-3번지에 마련되며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과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속초 교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