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스앤씨랩, 웹 품질평가 사업 ‘맞손’
상태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스앤씨랩, 웹 품질평가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웹사이트 품질평가로 인터넷서비스 환경 개선 앞장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철균)는 웹 접근성 및 사용성 컨설팅 전문기업 에스앤씨랩(대표 장선영)과 웹 품질평가 사업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2004년부터 14년째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의 온라인 집단지성을 통한 웹사이트 사용성 평가를 토대로 우수 웹사이트 및 스마트앱 평가시상식을 진행해 왔다. 협회는 웹 접근성 및 사용성 컨설팅 전문기업과 공조해 국내 웹사이트의 웹 사용성, 웹 성능, 웹 접근성, 웹 개방성, 웹 호환성 등을 포괄하는 웹 품질평가 지수 발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는 웹어워드코리아의 체계화된 웹사이트 사용성 평가모델 운영 노하우와 웹 개방성, 웹 호환성 실태조사 경험을 녹여내고, 에스앤씨랩은 수 많은 웹 접근성 및 사용성 컨설팅 경험과 관련 평가기관과의 컨소시엄을 토대로 웹 품질평가 지수개발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웹서비스 운영기관에게는 인터넷 이용 환경에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이용자에게는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앤씨랩 장선영 대표는 “국내 인터넷 기업 및 전문가들을 대표하는 협회와의 업무협약을 맺어 기쁘다. 웹 품질평가를 통해 국내 웹서비스의 우수성과 취약점을 비교 분석해 보다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 환경을 만드는 데 공조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양측은 인터넷 산업분야별 웹 품질평가 지수발표와 웹 품질컨설팅을 공동 추진하고 웹 운영 기업 및 사용자들의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문화조성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