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게임사 그라비티에 IBM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국IBM, 게임사 그라비티에 IBM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1.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게이머들에게 빠르고 매끄러운 서비스 제공
▲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 웹게임’ 홍보 이미지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공급 기업인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IBM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자사의 인기 프랜차이즈 게임인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대만 시장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IBM에 의하면 그라비티는 지난해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의 하나인 대만에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사용자들에게 높은 성능과 쾌적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홍콩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가지고 있는 IBM 클라우드를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한국IBM 측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가 타사 데이터센터보다 훨씬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성능을 제공, 대만 게이머들에게 더 우수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IBM 클라우드가 홍콩, 싱가포르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거점 지역에 50여 개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각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간 데이터 전송을 무료로 제공해 그라비티와 같이 많은 국가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해외 진출 기업들에게 큰 지리적, 경제적 이점을 제공한다고도 덧붙였다.

또한, 그라비티가 게임 서비스 시 중요하게 생각한 보안 및 성능에 대해서도 IBM 클라우드는 다른 고객사와 서버 자원을 나누어 쓰지 않는 단독 물리 서버인 10G 베어 메탈 서버(Bare metal server)와 전용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을 통한 안전한 접속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이를 만족시켰다고 밝혔다. IBM 클라우드는 고객이 용도에 따라 일반적인 클라우드 환경의 가상 서버 외에 가상화되지 않은 고성능 서버인 베어 메탈 서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세윤 그라비티 본부장은 “우리의 고객인 게이머들의 만족도를 위해서는 매끄럽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매우 중요하다”며,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대만 게이머들에게 소개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 클라우드에 비해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가 더 빠른 응답 속도는 물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쓰루풋 성능을 제공, 많은 게이머들이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원활한 게임 서비스가 가능해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태훈 한국IBM 클라우드 사업부 상무는 “IBM 클라우드의 우수한 인프라와 그라비티의 뛰어난 게임 운영 능력이 결합돼 해외 게이머들에게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