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화문 KT스퀘어·동대문 K-라이브에 ‘기가 VR 체험존’ 오픈
상태바
KT, 광화문 KT스퀘어·동대문 K-라이브에 ‘기가 VR 체험존’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와 함께 한국 관광 명소 여행하는 VR 콘텐츠와 어트랙션 제공

KT(회장 황창규)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스퀘어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에 ‘기가 VR 체험존’을 오픈했다.

‘기가 VR 체험존’에서 선보이는 어트랙션은 ▲VR 롤링 스카이(Rolling Sky) ▲VR 드림 웍스(Dream Walks) ▲VR 케이-스팟 투어(K-Spot Tour) 등 총 3가지로 케이팝 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을 테마로 한다.

‘VR 롤링 스카이’는 회전 및 상하좌우 움직임이 가능한 원형 기구에 탑승해 서울과 평창을 여행해 보는 회전형 어트랙션이다. 트와이스 캐릭터가 출연하는 음악에 맞춰 서울과 평창의 명소를 둘러보는 동안 마치 한 편의 VR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VR 드림 웍스’는 관람객들이 HMD(Head Mount Display) 단말을 착용한 채 걷기 전용 어트랙션에 탑승하면 서울 명동성당 주변을 산책하는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VR 케이-스팟 투어’는 기어 VR을 착용하면 트와이스 멤버와 손을 잡고 국내 주요 관광지를 관광하는 듯한 VR콘텐츠다.

‘기가 VR 체험존’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VR 관광 체험관 과제의 일환으로, VR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매크로그래프, 쓰리디팩토리, 홀로웍스와 VR 어트랙션 제조사인 피엔아이시스템 등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함께했다.

KT 미래사업개발TF 이미향 상무는 “기가 VR 체험존은 그 동안 온라인 VR 서비스에 집중한 KT가 오프라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