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밸리 순항 호재 … ‘일산 대방디엠시티’ 관심 집중
상태바
K-컬처밸리 순항 호재 … ‘일산 대방디엠시티’ 관심 집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일산 킨텍스 일대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인 일산 대방디엠시티에 K-컬쳐밸리사업과 테크노밸리 사업조성이 확정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컬처밸리 사업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한류월드 부지에 1조4000억 원을 들여 테마파크와 융·복합 공연장 등을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K-컬처밸리가 운영될시 CJ를 비롯한 대기업이 인프라 조성과 운영을 담당하고, 중.소기업이 콘텐츠 제작. 공급을 맡게 되며, 약 500만 명의 관광객, 5만6000여명의 일자리 등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른 부동산시장의 파급효과 또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6월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조성지로 고양시가 선정됨에 따라, 1900여개의 기업유치, 1만8000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발생됨에 따라 K-컬처밸리와 더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천·김포공항 및 외곽순환고속도로와 1·2자유로, 2광역급행철도(GTX) 개통 등의 우수한 교통여건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시설 킨텍스 및 한류월드, 영상밸리 등의 주변 인프라와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일산 대방디엠시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84㎡ 주거용 업무시설 3개동과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으며, 침실 세 개, 욕실 두 개, 거실, 주방 등을 갖춘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를 갖추고 있는 주거용 업무시설이다.

현대백화점과 킨텍스, 홈플러스, 이마트타운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화역과 GTX킨텍스역(예정)을 도보로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장촌공원, 대화공원, 주엽공원, 강선공원 등 다양한 공원들이 인접해 자연환경 또한 매우 우수하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신설예정인 한류초등학교를 비롯하여 한수초, 한수중, 대화중, 대화고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자녀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기에 기존 입지만으로도 가치가 매우 높은데 일산 개발 호재와 맞물려 보다 많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편, 최근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설협회가 공사실적·경영상태·기술능력 및 신인도를 종합 평가하는 ‘2016 시공능력평가’에서 대방건설이 30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대방건설이 고객만족을 위해 우수한 품질을 추구하는 기업경영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결과다. 일산 대방디엠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