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홈텍, ‘IoT 가스누설경보기’ 출시…Z-웨이브 인증 통과
상태바
수산홈텍, ‘IoT 가스누설경보기’ 출시…Z-웨이브 인증 통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댁내 가스안전장치 통합서비스…통신사와 제휴로 ‘스마트 홈’ 서비스 연동

가스안전장치 제조 및 판매 기업 수산홈텍(대표 정석현)은 ‘사물인터넷(IoT) 가스누설경보기’를 개발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산홈텍에서 출시하는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Z-웨이브 무선통신, 음성안내,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미 2016년 3월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와의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를 통해 ‘IoT 가스차단기’를 출시한 바 있는 수산홈텍은 ‘IoT 가스누설경보기’도 통신사와 제휴를 통해 제품을 제작, 서비스 론칭 준비 중에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의 엄격한 제조기술 기준을 만족하고 형식승인을 통과한 제품으로 가스안전장치에 대한 제품 검증이 완료됐다. 또한 자체 개발한 가스센서와 가스누설경보기로는 국내 최초 Z-웨이브 무선통신 인증을 통과했고, 음성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댁내에 있는 가스레인지, 보일러 등 가스를 사용하는 공간에서 가스 누출을 감지해 휴대폰 앱을 통해 고객에게 가스 누출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안전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 출시된 수산홈텍의 ‘IoT 가스차단기’와 연동하면 가스 누출 감지와 가스 누출 차단을 실시간으로 고객이 확인(메시지) 및 차단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안인구 수산홈텍 총괄이사는 “이번 ‘IoT 가스누설경보기’ 개발로 댁내 가스안전장치 통합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다. 지속적인 신제품 연구개발로 우수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가스 안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더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