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해외직판 쇼핑몰 검색 노출수 2배 이상 증가
상태바
카페24, 해외직판 쇼핑몰 검색 노출수 2배 이상 증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1.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관적 URL 추가 등 검색엔진최적화 기능 강화 영향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하 SEO)’ 기능 강화 이후 글로벌 포털사이트에서 해외직판 쇼핑몰의 정보나 판매상품의 검색 노출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측에 의하면 국내 한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구글 검색 시 노출되는 영문사이트 페이지수가 45만여 건으로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했다. 신뢰도 높은 사이트 내 유의미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사이트링크(Google Sitelink)도 다수 노출돼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일반 사이트 보다 해외직판몰이 방문자 유입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해외고객이 자신들에게 익숙한 포털사이트에서 해외직판 쇼핑몰과 판매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검색을 통한 현지 고객 유입수도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 다른 여성의류 쇼핑몰 영문사이트의 2016년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수는 전년 대비 월평균 142%씩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는 해외직판 쇼핑몰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신뢰도 높은 쇼핑몰 정보를 노출할 수 있도록 SEO 기능을 계속 추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URL 주소만으로도 상품명과 카테고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semantic) URL’ ▲페이지별 고유 정보를 쉽게 등록 가능한 ‘SEO 메타 태그’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URL이 가리키고 있을 경우 하나의 대표적인 URL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케노니컬(canonical) URL’ 등 타 솔루션에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SEO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EO 자동 설정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카페24 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한 정보는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커뮤니티의 메인페이지에서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검색 시 노출되는 사이트나 상품페이지는 쇼핑몰 매출은 물론 신뢰와 직결될 정도로 중요하다”며, “카페24 이용자 누구나 해외 시장 공략 시 SEO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