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온은주의 비주얼 씽킹 입문편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8가지 방법’
상태바
[신간] 온은주의 비주얼 씽킹 입문편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8가지 방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을 그리면 행동이 된다’는 내용을 담은 자기계발서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8가지 방법>이 출간됐다. 국내1호 비주얼씽킹 워크샵 강연자 ‘온은주’의 두 번째 책으로, 생각이나 정보를 간단한 그림과 짧은 글로 표현하는 ‘비주얼씽킹’ 기법을 담았다.

1부에서는 펜만 있으면 누구나 비주얼씽킹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2부에서는 계획/감정/행동/마음/상상/정리/대화/공부 총 8가지 챕터로 나눠져 이를 직접 그리고 실천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비주얼씽킹’은 그림을 못 그려도 괜찮다. 저자는 동그라미, 세모를 그릴 정도의 실력이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아주 간단한 그림으로 생각을 그리기 시작하면 머릿속이 정리되는 걸 느낄 수 있다. 그림으로 구체화된 생각을 통해 계획을 실천하고, 업무에 활용하고 사람들과 효과적인 소통을 할 수 있다.

계획을 ‘그림’으로 그리면 그 자체만으로 재미있고 전체 내용을 한 눈에 보면서 중요한 것과 급한것들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린 계획을 눈에 띄는 곳에 붙여두고 자주 보면 잊었던 계획을 계속 상기시킬 수 있어 계획의 성공률까지 높여주어 ‘계획이 이뤄지는 계획’이 가능해진다.

‘그림’으로 표현하는 모든 것들은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저자의 말을 믿고 우선은 하루 15분씩 나의 생각을 노트에 그려보길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