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첫 오리지널 웹무비로 ‘눈을 감다’ 제작 돌입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첫 오리지널 웹무비로 ‘눈을 감다’ 제작 돌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눈을 감다> 각색…주연에 B1A4 ‘바로’ 캐스팅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을 서비스 중인 타이탄플랫폼이 첫 오리지널 웹무비로 <눈을 감다>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눈을 감다>는 스마트폰 전용 국내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는 작품이다.

웹무비 <눈을 감다>(제작 초콜렛픽처스/연출 김솔매/극본 하미선)는 시각 장애인이 엽기적인 연쇄 살인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액션/스릴러물로, 주연에 B1A4의 래퍼 바로가 캐스팅됐다. 극중에서 바로를 좋아하는 여고생 역할에 모델 출신 신예 설인아가, 연쇄살인범을 쫒는 카리스마 넘치는 형사역에는 연기파 배우 조영진이 각각 캐스팅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눈을 감다’ 웹툰 스틸컷(이미지 제공=서울문화사)

이번 웹무비는 타이탄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처음으로 투자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넷플릭스의 웹툰 원작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보다 먼저 제작돼 올해 3월 공개할 예정이다. 1월 2일 첫 촬영에 들어간 <눈을 감다>는 100% 사전 제작으로 진행되며 윈벤션에서 볼 수 있다.  

윈벤션은 동영상, 웹툰, e-북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3월 국내 론칭 후 올해 3월 북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웹무비는 한류 콘텐츠를 사랑하는 외국인들을 겨냥한 콘텐츠로, 타이탄플랫폼은 <눈을 감다>를 시작으로 올 한해 5편 이상의 웹무비를 제작할 계획이다.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는 “윈벤션의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만큼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으로 성공적인 북미 서비스 연착륙을 기대하고 있다”며 “1인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MCN 콘텐츠 등 더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글로벌 플랫폼 못지 않은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