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고정수요 탄탄한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가 분양
상태바
호반건설, 고정수요 탄탄한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가 분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1.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 대단지 아파트의 상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단지 아파트 상가의 경우 보통 1,000가구 이상 대단지에 들어서며, 입주민을 고정 수요층으로 확보한 만큼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누릴 수 있다. 또 꾸준한 임대 수요로 인해 임차인 및 임대인의 높은 관심을 얻을 수 있으며 자체 배후수요만으로도 상권 활성화가 가능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상가 투자 시에는 주변 환경 요소를 고려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단지 내 상가는 상대적으로 가치가 더 증가한다. 또 고정 수요와 배후 수요가 탄탄한 상권을 선별하는 게 좋다.

이 가운데 호반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가를 주목할 만 하다. ‘시흥 은계 호반써밋플레이스’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상업시설이 더해진 주거복합단지로 지하 2층~지상 35층, 6개동 규모로 총 1,133가구(오피스텔 포함)와 상업시설 1층 90실, 2층 19실로 구성된다.

특히, 전면개방형 스트리트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고, 1층 최고 6m의 층고, 탈취기 등 뛰어난 상품 설계가 돋보인다.

입지 면에서는 1km이내 도보 접근 가능한 1만여 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인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이다. 고정 수요가 탄탄한 만큼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인기가 높은데, 주변 매화산업단지 조성도 예정돼 있어 추가 임대수요도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건설에서 2년간 상가 관리 등을 책임지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업시설’은 1층 분양가가 6~7억대이며, 중도금 무이자(2~5차)로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했다. 현재 선착순 계약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